템파베이 비즈니스 저널에 회사 및 CCU기술 기획기사
블루수소 관련 ‘스페이스 플로리다’ 협력사업도 소개

▲‘템파베이 비즈니스 저널’ 기사 캡쳐 화면.
▲‘템파베이 비즈니스 저널’ 기사 캡쳐 화면.

[이투뉴스] 국내 기후기술(C-Tech) 기업인 로우카본이 미국 언론의 주목을 받아 눈길을 끈다. 

미국 언론사 템파베이 비즈니스 저널(Tampa Bay Business Journal)은 기후위기 해결에 앞장서는 솔루션 기업인 로우카본(대표 이철)의 미국 청정수소 생산을 위한 투자 소식과 보유한 독자적 기술에 대해 자세하게 전했다.

템파베이 비즈니스 저널은 현지시간 8일 로우카본의 이산화탄소 포집·활용(CCU)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내 청정수소 생산을 위한 투자 소식과 함께 미국 내 주요 기업 및 수요처, 주 정부와 협력하고 있는 내용을 다룬 특집기사를 게재했다.

이철 로우카본 대표는 해당 언론사와 인터뷰에서 “미국 플로리다 포크 카운티에 일 100톤 생산 규모 청정수소 생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2025년 공장 완공을 목표로 멀버리(Mulberry)에 약 4만468㎡ 규모의 공장부지를 매입해놓았다”고 진행 상황을 설명했다.

이 같은 로우카본의 투자 소식에 더해 플로리다 주 정부 기관 및 유관 기업들의 호응과 협력 내용도 실렸다. 플로리다 센트럴 개발위원회 션 말롯 회장은 “로우카본의 기술은 세계적인 탄소배출과 온실가스를 줄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신에너지 분야를 개척하기 위해 로우카본과 전략적으로 함께하고 협력할 것”이라며 로우카본의 투자를 반겼다.

일명 ‘로켓맨’으로 불리며 플로리다 주 정부 산하기관으로서 민간 우주 항공 개발 주관기관인 스페이스 플로리다(Space Florida)의 프랭크 디벨로 CEO는 “우리는 한국 기업인 로우카본의 투자 결정을 환영하며, 로우카본이 생산한 청정수소를 연료로 한 미래 우주선 개발 및 수소 유통 인프라에 기꺼이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우카본은 플로리다와 함께 현재 미국 텍사스 휴스턴 미래 센터의 수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앞으로 미국 연방정부의 투자와 주요 에너지 기업과의 협력이 가시화된 상태다.

해당 기사는 한국기업인 로우카본의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CCU) 기술과 기업 현황을 자세히 소개하며 미국 에너지부가 수소 연료 공급 유통망 확대에 나서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 중인 상황에서 로우카본의 향후 기회가 돋보인다고 분석했다.

이번 기사는 템파베이 비즈니스 저널 특집기사로 자세한 기사 내용은 해당 언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