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신제품 R&D 및 해외시장 활로 모색 등으로 위기 극복

[이투뉴스] 2022년 임인년을 보내고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에너지기기업계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시고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가스기기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기기산업은 품질 및 기술경쟁력 확보와 기업의 자생력 제고를 위하여 총력을 기울였으나 국내설비투자와 소비 위축, 원자재 가격인상과 더불어 대외적으로는 코로나19 영향 지속, 미국의 금리인상 여파, 중국의 제로코로나 정책, 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악영향으로 어려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금년에도 글로벌 통화긴축 유지,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금리인상 지속, 건설경기의 신규분양시장 위축 등으로 국내외 경기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나 소비회복 모멘텀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제품 연구·개발 및 해외수출시장 활로 모색 등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 입니다 

우리 진흥회는 올 한해에도 정부·유관기관·단체와의 협조체계를 기반으로 에너지기기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부가가치 제품 보급, 에너지기기산업의 구조고도화, 업체 간 상생발전 및 주요 해외시장 개척 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아울러 회원사, 유관기관, 학계가 동참하는 에너지기기분야의 각종 연구개발사업과 표준개발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업계의 발전 및 성장기반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할 각오이오니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올 한 해도 우리업계가 다시 한번 힘차게 도약하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