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노조위원장·상임감사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

▲동서발전이 20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김영문 사장, 김성관 노동조합 위원장, 이상로 상임감사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책무 이행 및 공적가치 실현 선포식’을 개최했다.
▲동서발전이 20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김영문 사장, 김성관 노동조합 위원장, 이상로 상임감사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책무 이행 및 공적가치 실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투뉴스] 한국동서발전 노사는 20일 오후 3시 울산 중구 본사에서 김영문 사장, 김성관 노동조합 위원장,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책무 이행 및 공적가치 실현 선포식’을 가졌다. 

동서발전은 이날 선포식을 계기로 노사 공동의 공공책무 이행과 공적가치 실현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경제적·안정적·환경적·형평적 전력공급과 국민의 삶의 질 개선, 편익 증진을 위해 경영 전반의 엄정한 내부통제체계를 재정립하기로 했다.

내부통제란 기관의 미션과 비전을 달성하는 과정에 운영상의 효율성·효과성을 제고하고 재무보고의 유용성·신뢰성, 법규 준수 등 공공책무를 다하고 있는지를 내부적으로 점검하는 종합적인 위험관리체계를 말한다.

아울러 노사는 공공책무 이행, 규제개혁 실천, 내부통제체계 구축·운영·점검 등에 상호 협력하고 국민의 엄격한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각자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할 것을 선언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발전공기업으로서 국민의 기대에 충족하는 경영혁신을 이루기 위해 효율적인 내부통제는 필수”라면서 “노사협력을 통해 기관의 본업과 공공책무를 철저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관 노동조합 위원장은 “불합리, 불공정, 비윤리적인 제도가 있는지 견제·감시하고,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사내 부정·비위 척결에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동서발전은 대내외 경영환경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영자원의 전략적인 투자를 위해 내부통제규정을 제정하고, 총괄 조직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 등 재무·비재무 분야의 통합적 내부통제체계를 확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