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고객 편의성 등 가정용보일러 1위 선정 

[이투뉴스] 린나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고객 설문조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조사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추천하려는지 그 의향 정도를 파악해 지수화 한 것이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추천 행위를 통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미래 가능성을 예측하게 해줌으로써 미래에 대한 전략적 대응을 가능하도록 해준다는데 의미가 있다. 

린나이는 이번 조사에서 작년과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추천’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린나이 브랜드를 경험해 본 고객의 만족감이 경쟁사에 비해 상당히 높았다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그동안 차별화된 사후관리 서비스와 최고의 품질을 제공해 온 린나이는 고객 니즈에 맞춰 높은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지금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국내에서 최초로 가스보일러 무상보증 3년 서비스를 시행한 것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어 불편을 겪고 있는 장애우를 위해 음성매뉴얼 시스템을 도입하고 손말이음센터와도 연계해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최첨단 AI 보이스봇-챗봇 시스템도 도입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이 가능할 수 있도록 그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린나이는 품질에 있어서도 ‘품질은 우리의 생명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품질의 날’을 지정해 창사 이래로 운영하고 있다. ‘품질의 날’은 모든 품질과 관련된 임직원이 참석해 Q-UP을 위해서 진행하는 회의체로 회사 내에서 운영하는 회의체 중에 그 단위가 가장 크다. 품질 만큼은 모든 임직원이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린나이 제품을 경험한 고객들이 15년간 연속해서 선정해 주신 상이여서 그 의미가 다른 상들과는 남다르다”며 “앞으로 20년, 30년 동안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