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탕식 비례제어 트윈가스보일러·친환경 고효율 펠렛보일러 눈길

귀뚜라미그룹의 연료절약형 냉난방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귀뚜라미그룹(총괄대표 김규원)은 ‘2008 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 참가해 연료절약형 냉난방기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28일 귀뚜라미그룹에 따르면 20부스 규모의 독립부스를 마련해 ▲저탕식의 풍부한 온수량과 순간가열 능력을 하나로 합친 ‘트윈(Twin) 가스보일러’ ▲연료의 공급 및 연소 잔여물 처리가 자동화된 ‘우드칩 펠렛보일러’ ▲하나의 기기로 냉방, 난방, 온수 등 3가지 기능을 완전 해결한 ‘하이브리드 거꾸로 냉난방 에어컨’ 등 연료절약형 냉난방기 신제품 10여종을 전시한다.

 

특히 귀뚜라미 저탕식 비례제어 ‘트윈(Twin) 가스보일러’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저탕식의 풍부한 온수량과 순간가열 능력을 하나로 합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귀뚜라미보일러만의 순수기술인 저탕식 보일러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순간식 보일러의 장점만을 채택해 저탕식의 풍부한 온수량과 순간가열 능력을 이용해 원활한 연소와 풍부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친환경 고효율 펠렛보일러

친환경 고효율 펠렛보일러는 기존 화목보일러의 단점을 보완하고 연료의 공급 및 연소 잔여물 처리가 자동화돼 사용이 편리하며 친환경적이고 고효율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귀뚜라미 펠렛보일러는 지식경제부(구 산업자원부) 국책사업으로 진행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강원대학교와 공동으로 2006년부터 개발하기 시작, 올해 초부터 수십대의 제품이 강원지역에 설치돼 시범 운전중이며 모니터링 결과 편리성과 연료비용이 보일러 등유의 43%에 불과한 경제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검증됐다.

 

이 제품은 화목 보일러의 업그레이드 형태로 새끼손톱 크기의 원기둥 모양으로 압축된 나무 칩인 ‘펠렛’이 기름이나 가스처럼 자동으로 분사량이 조절돼 화력 조절이 힘든 기존 화목 보일러의 단점을 개선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펠렛 보일러는 북미와 유럽에선 대중화된 보일러로 농어촌, 전원주택용으로 사용이 일반화되어 있다”면서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뿐만 아니라 미사용 산림자원의 재활용 촉진 및 임업분야에서의 목재연료 시장을 형성시키는 등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측면이 클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거꾸로 냉난방 에어컨

 

이와 함께 귀뚜라미는 국내 최초로 에어컨, 온풍기, 온수기를 하나의 기기로 집약해 냉방, 난방, 온수 3가지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거꾸로 냉난방 에어컨’을 선보이며 하이브리드 에어컨 시대를 열고 있다.

 

귀뚜라미의 45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냉방, 난방, 온수 3가지 기능을 하나의 기기로 완전 해결한 이 제품은 에어컨, 온풍기, 온수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실내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4개의 실내외기 연결배관과 단 2개의 냉매회로 전환밸브로 구성해 복잡한 냉매회로를 단순화시킨 핵심 기술을 통해 하나의 기기로 냉방, 난방, 온수, 냉방과 온수, 난방과 온수 등 5개의 운전모드를 안정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품질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냉방과 온수, 난방과 온수 등 2가지 운전모드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경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실내온도와 온수온도를 설정해 놓으면 희망온도에 도달할 경우 자동으로 단독 모드로 전환시켜 사용이 편리하고 맞춤형 실내온도 유지 및 지속적인 온수를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거꾸로 냉난방 에어컨은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해 국내 최초 또는 현기술에서 진일보한 제품에만 수여하는 기술인증 중에서도 가장 권위 있는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

 

조순제 귀뚜라미 홍보팀장은 “고객 접점 마케팅 활동으로 귀뚜라미그룹의 새로운 기업이미지 알리기에 주력하고, 향후 본격화될 난방과 냉방의 융합시장을 앞두고 세계 초우량 냉난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신성장 동력으로 발굴 육성하고 있는 귀뚜라미그룹의 기술 현황을 세미나를 통해 발표함으로써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귀뚜라미그룹은 독립부스 안에 냉난방 시스템 시연장을 만들어 시연을 통해 제품을 설명하고, 제품별 상담코너 및 미니 카페를 마련해 차와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편안한 제품 상담과 휴식공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