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무재해 기원하는 안전결의대회도 개최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 직원들이 결의대회에서 선서를 통해 산업재해예방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 직원들이 결의대회에서 산업재해예방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가 무재해 7주년(1690일)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는 지난해 12월 31일 무재해 7주년을 달성한 기념행사와 함께 올해 무재해를 기원하는 안전결의대회를 26일 개최했다.

산안센터 무재해 7주년 달성은 지난 2016년 센터 착공 시점부터 2022년 12월까지 1690일의 근로일 동안 단 한 건의 산업재해가 없었다는 것이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인한 경영책임자의 책무 이행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산안센터는 ‘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 행복한 KGS 산안센터’를 목표로 모든 근무자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관리 활동에 적극 동참해왔다. 특히 KOSHA-MS 인증을 바탕으로 현장의 촘촘한 안전관리와 사업장 안전보건 확립을 통한 안전문화 조성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날 노오선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는 “무재해 사업장 지속을 위해 사업장 내 공정별 위험성을 사전 평가하고, 유해·위험한 작업환경을 자율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잠재위험 요인을 근원적으로 해소할 수 있게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