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태리양조장'은 지난 12월 전주에코시티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본격적인 가맹 사업 확장에 나섰다.

전주에코시티점 오픈에 이어 2월 초 부천역점이 문을 연다. 다음으로 종각역점, 수지구청점이 순차 오픈 예정이다.

이태리양조장 관계자는 "예비창업자들이 이태리양조장에 주목하는 이유는 주문 즉시 화덕에서 직접 구워 내는 다양한 화덕피자와 깊은 풍미가 담긴 수제맥주 그리고 다양한 와인에 있다"며 "다양한 연령대에 어필할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와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춘 점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도 이태리양조장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다채로운 이벤트와 MZ세대의 감성을 저격한 SNS 운영이 예비창업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과 간편 조리시스템으로 주방 전문인력 없이도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하여 인건비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맥주창업브랜드 이태리양조장 관계자에 따르면 오픈하는 가맹점들의 성공을 위해 메뉴교육, 슈퍼바이저를 통한 철저한 가맹점 교육 그리고 본사의 강력한 마케팅을 통해서 가맹점들의 성공적인 운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현재 이태리양조장 가맹점 계약 시 예비창업자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창업 프로모션은 10호점까지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최대 2억원까지 무이자 대출지원, 화덕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태리양조장은 명륜진사갈비로 잘 알려진 명륜당 계열사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