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안정공급 및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대책 안내 당부

▲서울도시가스 안전관리자가 상황실에서 이 장관을 비롯한 일행에게 도시가스 공급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서울도시가스 안전관리자가 상황실에서 이 장관을 비롯한 일행에게 도시가스 공급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장관이 현장 간담회에서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관계자들에게 정부의 난방비 지원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를 당부하고 있다.
▲이 장관이 현장 간담회에서 김진철 대표를 비롯한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관계자들에게 정부의 난방비 지원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를 당부하고 있다.

[이투뉴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5일 서울 서남부·경기 북서부 지역 도시가스사인 서울도시가스를 방문해 도시가스 공급이 차질 없이 이뤄지는지를 점검했다. 아울러 도시가스사 고객민원 및 현장근로자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올해 들어 두 번에 걸쳐 발표된 정부의 취약계층을 위한 동절기 난방비 지원대책이 수급대상자들에게 빠짐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관계자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현장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서울도시가스 관계자는 고객센터에 최근 정부가 발표한 동절기 난방비 지원대책과 관련해 지원 신청에 대한 절차·방법을 문의하는 사용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간담회에 참석한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검침원은 취약계층 주민들이 1월초부터 난방비를 크게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최근 발표된 정부 대책으로 59만2000원까지 난방비를 지원받게 된다는 것을 알고 다소 걱정을 더는 모습이었다고 전했다.

이 장관은 현장의 주민들과 직접 접촉하는 도시가스사 검침원들에게 수고스럽지만 금번 정부의 대책이 취약계층들에게 빠짐없이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방문가구에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상세한 안내를 통해 취약계층 주민들의 신청 독려를 당부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