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 및 한국플랜트서비스 지분투자
에너지·모빌리티 분야서 다양한 협업 및 파트너십으로 시장 선도

[이투뉴스]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대표 강인철)가 종합 에너지 플랫폼 기업 한국플랜트서비스와 함께 도시가스 연합체인 ‘가스얼라이언스’의 에너지 신사업 플랫폼 기업 ‘인업스’에 투자를 진행한다.

‘인업스’는 CNCITY에너지 등 광역 도시가스사들이 출자해 설립한 기업으로, 도시가스사 연합체인 ‘가스얼라이언스’와 함께 에너지 신사업 플랫폼을 구축했다. 선진국형 에너지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선도해온 인업스는 소규모 전력중개사업, 수요자원거래, 신재생에너지 모니터링 등 에너지 플랫폼 제공을 위한 다양한 에너지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플러그링크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넘어 인업스와의 협업을 통해 충전 서비스를 활용한 가상발전소(VPP) 및 다각화된 스마트 전력수요관리(DR) 사업 등 미래 에너지 분야에서 새로운 충전 서비스 모델을 확보하고,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칼리스타캐피탈과 KDB인프라자산운용이 투자한 한국플랜트서비스는 국내 유일의 일관화 된 발전소 운영, O&M,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종합 에너지 플랫폼 기업이다. 폐기물 유류화 열분해 사업 및 수소개질화 사업, 바이오매스 사업 등 환경·수소분야와 연계된 그린에너지 분야에 진출한데 이어 친환경 모빌리티 등 에너지 신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중이다. 

에너지 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 네트워크를 갖춘 한국플랜트서비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가스얼라이언스와 에너지 전환 과정에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의 접점을 확대하고 미래 전력·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아울러 인업스와 신재생 DER 자원 통합, O&M 역량 확보 및 융복합 에너지 BM 공동개발 등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3사는 에너지 및 모빌리티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구조 및 파트너십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