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충남 및 제주·군산도시가스와 4200만원 상당 혜택

[이투뉴스] 도시가스 통합 플랫폼 PATH의 ‘가스앱’을 개발한 에스씨지랩(대표 박동녘)이 도시가스 7개사와 함께 가스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치솟는 고물가 속 에너지 비용 절감을 돕기 위해 가스앱이 서울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대륜E&S, JB주식회사, 예스코, 군산도시가스, 제주도시가스와 함께 손잡고 나선 것이다.

가스앱 사용자들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총 4200만원 규모의 가스비 지원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만 캐시(300명), 3만 캐시(500명), 1만 캐시(1200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시는 가스 요금 납부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2월 16일부터 3월 15일까지 참여할 수 있고, 당첨자는 3월 7일과 3월 21일 두 번에 걸쳐 가스앱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가스앱을 설치한 고객 중 본인인증을 완료한 경우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스앱 평생회원에 동의하는 것으로 추첨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가스앱 평생회원이란 ‘개인정보 유효기간을 회원탈퇴 시까지’로 설정한 회원으로 모바일 청구서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으며, 적립한 캐시가 사라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1년 이상 접속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회원 탈퇴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가스앱을 이용할 수 있다.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는 “가스앱과 도시가스사들이 주도해 해당 권역의 고객을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강구하기 위해 긴급 가스비 지원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등의 실질적 혜택 다변화를 통해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에너지 소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작년 12월 100만 회원을 돌파한 에너지 통합 플랫폼 PATH의 대표 서비스 ‘가스앱’은 최근 난방대란에 따른 가스비 폭탄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의 고충을 돕고자 ‘현재까지 요금조회’ 서비스를 오픈했다. 지금까지 사용한 가스 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번 달 요금이 어느 정도 나올지 예상할 수 있는 기능으로, 소비자가 주도적으로 에너지를 활용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