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최초의 모터사이클 컴파니 인디언 모터사이클이 2월 21일(미국 기준) 2023 ‘스포츠 치프(Sport Chief)’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장 역사적이고 영향력있는 모델인 치프를 기반으로 탄생한 2023 스포츠 치프는 전통적인 아메리칸 스타일과 와 프리미엄 퍼포먼스를 겸비하면서 시대를 초월한 아메리칸 V트윈 퍼포먼스 크루저의 기준을 끌어올렸다.

2023 스포츠 치프는 최적의 퍼포먼스를 위해 시장에서 검증된 브랜드 부품들로 설계되었다. 듀얼디스크, 세미 플로팅 캘리퍼, 브램보 브레이크로 확실한 제동력을 자랑하고, 피기백 리어 Fox 쇽을 적용하면서 뱅킹각을 최대 29.5도까지 가능케 하여 다이나믹한 코너링을 제공하며, 인디언 챌린저에 장착되 큰 호응을 얻은 KYB® 역방향 프론트 포크를 적용해 탁월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더불어, 치프의 기본적인 스타일을 상징하는 심플한 스틸 튜브 프레임을 장착하였으며 동시에 블랙 아웃 처리된 Thunderstroke 116엔진이 장착되어 모던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욱더 살렸다. 무엇보다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쿼티 페어링, 트리플 클램프 및 6인치 라이저가 장착된 모토 스타일바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였다.

인디언 모터사이클 디자이너 총 책임자인 올라 스테냐드는 "치프시리즈는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탄생한 치프 라인업으로 아메리칸 모터사이클의 영광을 재현하였고, 2023년 새롭게 스포츠 치프을 탄생시키면서 기존의 방향성은 유지하며 스타일뿐만 아니라, 아메리칸 퍼포먼스 크루져의 기준을 완전히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2021년 새롭게 탄생한바 있는 뉴치프 시리즈는 전세계 라이더들로부터 놀라운 피드백을 받았다고 밝힌 인디언 모터사이클 사장 Mike Dougherty (마이크 도어티)는 “스포츠 치프의 출시로 치프 라인업이 다양하게 선보이며, 라이더의 개성과 선호도에 맞춰 옵션과 스타일 등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