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준 집단에너지본부장 등 참여해 에너지절약 실천방법 홍보

▲이창준 서울에너지공사 집단에너지본부장(오른쪽)이 학생들에게 난방효율 개선 실천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창준 서울에너지공사 집단에너지본부장(오른쪽)이 학생들에게 난방효율 개선 실천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는 지난달 28일 양천구 파리공원 일대에서  ‘지구를 지키는 약속, 에너지다이어트 10’ 난방효율 개선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이창준 집단에너지본부장 등 서울에너지공사 임직원들은 난방효율 개선 10가지 실천방법이 인쇄된 친환경 물티슈를 직접 시민에게 전달하며 에너지절약 실천을 독려했다.

공사는 이날 캠페인 외에도 ‘난방요금 절약 팁’과 ‘난방유형별 절약요령’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작, SNS를 통해 홍보하는 등 겨울철 난방효율 개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리고 있다.

이창준 공사 집단에너지본부장은 “전기와 가스요금이 급등하면서 서민들이 느끼는 겨울은 더욱 추웠을 것”이라며 “다가올 여름철 역시 서민에게는 만만찮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에너지절약 실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에너지공사는 오는 3월부터 지역난방 공급설비 이해 증진 및 효율적인 기계실 운용을 위해 ‘지역난방 사용자시설 관리자 온라인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지역난방 개요를 비롯해 열사용 시설기준, 차압유량조절밸브, 자동제어기기, 열교환기, 세대계량기, 합리적 열사용 방법 등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