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사용자協, 정부 선진화안 서민에 불리 주장

도시가스사용자협의회는 정부가 가스산업 ‘민영화’를 ‘선진화’로 교묘히 포장해 은밀히 추진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도시가스사용자협의회는 지난 2일 <이투뉴스>와의 통화에서 “가스산업 민영화를 정부가 밀어붙여 민간기업에 천연가스 수입권을 줘 가스산업을 사유화시키려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협의회는 “천연가스가 바로 도시가스이며 물량이나 가격이 바로 직결돼 있다”며 “만약 이런 조치(가스산업 민영화)가 실제로 취해진다면 그들은(민간기업) 엄청난 폭리를 취하게 될 것이며 국민들은 엄청난 착취를 당하게 될 것이 불 보듯 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협의회는 최근의 원유, 천연가스 가격의 폭등에도 불구하고 도시가스요금을 올리지 않고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한국가스공사가 저수지 역할을 해준 것으로 내다봤다.

 

협의회는 또 “결손의 일부는 누적된 이익금이나, 누진세 체계인 세금으로 충당이 돼 서민층은 천연가스의 국제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충격 없이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협의회는 “민간업체들에게 천연가스 수입권까지 준다면 그 후에 국민들이 입게 될 피해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도시가스사용자협의회는 ‘가스산업 사유화 100만인 반대서명운동’ 등 다양한 저지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