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F+AW) 2023 전시회에 최대 규모 참여

▲LS일렉트릭 자동화 전시회 전시부스 조감도
▲LS일렉트릭 자동화 전시회 전시부스 조감도

[이투뉴스] 국내 자동화 분야 1위 기업인 LS ELECTRIC(LS 일렉트릭)이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형 공장 자동화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LS일렉트릭은 8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F+AW) 2023' 전시회에 국내 기업 중 최대 규모모(210㎡, 24개 부스)로 참가한다. ‘디지털 매뉴팩처링(Digital Manufacturing)’을 컨셉으로 기기부터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디지털 자동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LS일렉트릭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LV(저압) 드라이브 신제품 ‘S300’과 중대재해처벌법으로 강화되는 산업안전에 대비한 ‘안전 솔루션’,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제조·물류 공정을 구현하는 ‘델타로봇(Delta robot)’ 및 ‘무빙마그넷(Moving Magnet)’, 스마트공장을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Digital Rwin)’ 등 자동화 솔루션이 총망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부스 내 별도의 세미나 공간을 마련, Edge Hub, DEXA(data backup system), 보안프로그램, 5G 등 Digital Manufacturing을 실현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다양한 솔루션과 성공사례도 공유하기로 했다.

특히 국내 최초의 오픈형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인 테크스퀘어(Tech Square) 전담 사업팀이 스마트공장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지난 4년간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 경험 사례와 이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권봉현 LS일렉트릭 자동화CIC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코로나 팬데믹이 거의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쳤으며 자동화 업계의 변화 속도 또한 4~5년 앞당기는 결과를 낳았다“며 “고객에게 어떤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시장을 이끌 것인가에 대해 답변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 COO는 “글로벌 기업제품들이 팬데믹 상황시 수급 부분에서 심각한 어려움을 겪은 반면, LS 일렉트릭은 수급 및 사후서비스(A/S) 대응 면에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며 “품질은 기본이고 100여개의 이르는 특약점에 기반한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시장 장악력을 한층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