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A 천공·차단장비, 플라즈마 절단기, PE배관 복원장비 등 

▲사내 혁신활동을 통해 개선된 PE배관 복원장비의 성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내 혁신활동을 통해 개선된 PE배관 복원장비의 성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투뉴스] 경남에너지(대표이사 김서형)는 지난 15일 위험작업의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작업시간 단축과 효율성 증진에 크게 기여하는 신규 개발 및 개선 장비들을 시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경남에너지가 매년 성과를 창출하는 ‘안전관리연구회’를 통해 개발된 장비인 ▶100A 전용 천공장비(기존 유압방식에서 전동방식으로 개선) ▶KPS 100A 차단장비(기존 유압방식에서 수동 나사방식으로 개선) ▶MDS 스토퍼 볼형 가이드(스토퍼 손상방지 강화) ▶CHIP 제거 장비(이물질 및 쇳가루 제거 용이)가 선보였다. 

이와 함께 사내 혁신활동인 ‘제안활동’을 통해 개선된 ▶플라즈마 절단기(계량기함 등 배관접촉부 개선) ▶PE배관 복원장비(경량화 및 작업능률향상)를 최종 테스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도입된 신규 개발 및 개선 장비는 제작과정에서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제작됐다. 위험작업 과정을 단순화시켜 위험요인을 제거하는데 기여하는 것은 물론 기존 장비들의 기능을 향상시켜 작업시간 단축과 안전성을 제고해 기술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다.

김서형 경남에너지 대표이사는 “당사 직원이 위험작업으로 분류되는 가스천공 및 차단 업무를 우수한 작업 기술력과 특허장비를 통해 직접 수행한다”며, “현재까지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이번 시연회에서 도입된 장비를 통해 보다 더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해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