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보급 지원단 활용 애로사항 대응

[이투뉴스] 민·관이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위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정책간담회가 22일 열린다.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22일 비앤디파트너스 서울역점에서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수소버스 주요 수요처인 주요 지자체와 전국버스연합회, 전세버스 운수사업자를 비롯해 수소화물차 수요처인 현대글로비스, 쿠팡, 통합물류협회가 참석한다. 또 수소차 제작사인 현대차, SK E&S 등 수소충전소 사업자와 홍보 지원기관인 한국환경공단도 참여한다.

간담회에선 상용차 보급 지원단 운영계획 발표 ▶수소버스 보급 우수사례 발표(신백승여행사) ▶수소화물차 보급 우수사례 발표(현대글로비스) ▶애로사항 청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참석한 주요 운수사와 물류사는 ▶수소상용차의 구매비·운영비 지원 확대 필요성 ▶수소상용차에 대한 균등한 보증기간 연장 ▶수소충전소 이용 편의 제고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 수소상용차 도입에 필요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지난 14일 출범한 수소상용차 보급 지원단은 수소상용차의 초기 수요를 발굴해 올해 수소버스 700대와 수소화물차 10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지원단은 이해관계자와의 정례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수소상용차 도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운 점에 대해서도 실시간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박연재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올해는 수소상용차의 본격적인 보급으로 2030년까지 무공해차 450만대 달성을 위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수소상용차 보급 의지가 있는 운수 및 물류 사업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 수소상용차 보급 지원단을 중심으로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보급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