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효율설비 설치·운영 및 에너지절감량 계측 지원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7일 ‘2023년에너지효율시장 조성사업’을 공고하고, 4월 17일부터 참여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에너지효율시장 조성사업은 중소·중견기업 및 비영리법인에 전력수요절감 효과가 우수한 설비의 설치·운영과 에너지절감량 계측을 지원해 효율시장 창출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에너지공단은 이 사업을 통해 지난 3년간 평균 75개 사업장, 239개 설비에 대해 사업장당 87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지원예산은 모두 55억6500만원으로 중견기업·비영리법인은 설치비의 40%, 중소기업은 70% 이내로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대상설비는 공기압축기, 삼상유도전동기, 인버터 등 18개 고효율 지정품목으로 세부 내용은 에너지효율시장 조성사업 홈페이지(https://min24.energy.or.kr/e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계측전송장치 설치기업, 효율향상설비 설치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4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지원업체는 선정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지난해 지원한 79개 사업장에서 모두 2만246MWh에 달하는 에너지를 절감했다”며 “효율향상기기의 보급 확산을 통해 산업부문 에너지효율혁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