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 및 규제 애로사항 해소 위해

▲이규성 수도권매립지공사 사장직무대행(왼쪽 2번째) 및 공사 관계자들과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를 알리고 있다.
▲이규성 수도권매립지공사 사장직무대행(왼쪽 2번째) 및 공사 관계자들과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를 알리고 있다.

[이투뉴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23일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과 규제 해소를 위한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출범했다. 센터는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활성화해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불합리한 규제 및 애로사항을 발굴·해소하는 중소기업 전담 민원창구다.

매립지공사는 민원 신고기업에 대한 불이익이나 차별을 금지하는 ‘기업 민원보호 및 서비스헌장’도 함께 제정해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민원을 제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아울러 정부정책과 연계돼 있거나 법령 개정이 필요한 경우 등 독자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과제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업해 적극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온라인은 매립지공사 누리집에서, 오프라인은 본관 복지동 1층에 전담창구가 마련돼 운영된다.

이규성 매립지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기업성장응답센터를 통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맞춤형 규제혁신 추진으로 기업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