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와 기술협업 MOU 체결

▲김현철 한국자동차연구원 산업정책연구소 부원장(왼쪽)과 김중수 HDI 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현철 한국자동차연구원 산업정책연구소 부원장(왼쪽)과 김중수 HD현대인프라코어 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이 HD현대인프라코어(대표 조영철·오승현)와 손잡고 수소엔진 개발에 속도를 낸다. 

자동차연구원은 29일 김현철 산업정책연구소 부원장과 김중수 HD현대인프라코어 본부장이 인천 본사에서 ‘수소엔진 산업 활성화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식에는 정재우 자동차연구원 대체연료동력기술부문장, 정욱 HD 상무, 유덕근 HD 책임연구원 등도 참석했다.

MOU는 친환경 미래차 생태계 전환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양측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새로운 에너지 동력 전환 및 실질적 탄소중립을 구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더불어 ▶수소엔진 및 관련 부품 평가 및 개발 ▶수소엔진 기반 조성에 대한 상호 지원 ▶수소엔진 기술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 등 기관 간 상호 발전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김현철 자동차연구원 부원장은 “글로벌 차원으로 선도국들이 친환경 엔진의 대안으로 수소엔진 기술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며 “앞으로 보다 경제적이면서 효율적인 차세대 수소엔진 개발을 통해 친환경차산업이 발전이 지속 가능하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