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좋은 일자리 창출하는 우수기업 10개사 선정·지원

[이투뉴스] 환경부(장관 한화진)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일자리 중요성에 대한 기업의 관심과 국민적인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2023년 환경일자리 으뜸기업’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환경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양적 증가 및 질적 개선 등에 성과를 거둔 환경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제도로, 2018년부터 매년 1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환경부 장관 표창과 함께 근로환경개선금 1500만원을 지원, 근무여건 개선을 돕는다.

올해는 근로환경 개선 및 직원교육 외에도 근로자가 더욱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 강화를 위한 시설 개선 및 장비·물품 구입(소화기, 안전복, 자동제세동기 등)이 가능하도록 지원 범위를 늘렸다.

환경일자리 으뜸기업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환경기업 사업화지원 시스템 누리집(konetic.or.kr/scaleup)’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상은 지난해 고용증가율이 3% 이상인 환경산업체로 50인 미만 사업장은 1명 이상, 50인 이상 사업장은 3명 이상을 새로 고용한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환경부는 환경일자리 으뜸기업의 우수 성과를 사례집으로 제작하고 올해 8월 30일부터 9월 1일에 진행되는 ‘2023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에 홍보관을 개설해 선정기업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장기복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환경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을 통해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갖춘 양질의 일자리가 늘어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