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잡 장철 대표가 성균관대학교가 주관하는 K-디지털트레이닝 ‘협업 및 필터링 자연어처리 기반 AI추천시스템 제작’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원데이 ‘IT취업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기 교육생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 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이 갖춰야 하는 포트폴리오나 자격 사항, 면접 노하우 등 IT취업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이었다.

현재 진행 중인 K-디지털트레이닝 ‘협업 및 필터링 자연어처리 기반 AI추천시스템 제작’ 2기 교육과정은 지난 1기와 달리 빅테이터 및 AI(인공지능) 과정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교육 초반부, 현업 지원 자격요건을 두고 수강생들이 오해를 하는 해프닝을 겪은 바 있다. 몇 년 전부터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대학원 졸업자, 즉 석사 학위 이상을 갖춘 지원자만 뽑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분위기가 크게 변하여 인공지능 분야를 국가 기간산업 직종으로 정하고 정부 지원 하에 IT전문 교육기관의 위탁 수업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져 인공지능 교육 및 해당 분야의 문턱이 낮춰졌다. 실제로 다양한 경험과 전공에 기반한 취업준비생들이 정부 지원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과정을 수강하거나 해당 분야로 진출하려 노력하는 상황이다.

이번 특강에서 장 대표는 이러한 변화를 수강생에게 설명하는 한편, 인공지능 기업의 실제 채용 공고 및 사례를 실시간 잡포털 사이트를 기반으로 분석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과 실제 현업에서 경력직으로 근무하는 인재상을 매칭, 분석함으로써 수강생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며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나아가 8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을 교육생에게 전하기 위해 일대일 온라인 사후 관리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오픈소스잡을 통해 이력서 피드백은 물론 기업별 면접 코칭, 팀별 포트폴리오 피드백을 위한 팀별 코칭 등 다양한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장철 ㈜오픈소스잡 대표는 “청운의 꿈을 품고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로 진출하려는 수많은 교육생들의 열정에 감탄했다. 앞으로도 이들이 실제 현업에 진출하여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현재 해당 유튜브에 ‘챗GPT와 취업컨설팅’ 타이틀로 취업 콘텐츠를 게시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