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NAER(본에어)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3 제 1회 UAM 메이커톤’, UAM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에어는 UAM 서비스 스타트업 모비에이션의 UAM 서비스 플랫폼으로 지난 2월 브랜드 출시를 알렸다.

본에어 플랫폼은 에어 택시를 예약할 수 있는 앱과 도심 항공 교통수단 헬리콥터 서비스를 주 서비스로 제공한다. 더불어 항공과 지상 교통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Seamless 이동 혁신을 추구하여 지상 교통 서비스 이 외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에어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본에어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된다. 본에어 브랜드와 UAM 서비스 사업을 분석하여 본에어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디자인 방향을 작품에 담아 공모하면 된다.

공모 작품 분야는 △그래픽디자인(심볼, 캐릭터, 포스터, 아이콘 디자인 등) △산업디자인(eVTOL(전기수직이착륙)기체 디자인, 버티포트 디자인, 캐틱터 디자인 등) △영상디자인(로고모션디자인, 브랜드 필름, 컨셉 영상 등) △인테리어디자인(라운지 실내 디자인, 기체 내부 디자인 등)으로 지원자가 자신 있는 분야를 자유롭게 선택해 공모전에 지원하면 된다.

UAM 서비스 사업의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 산업에 대한 창의성을 발휘해 최대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합적으로 연결하여 제안하는 방식으로 출품했을 때 보다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전국 대학생 재(휴)학생 또는 졸업예정자라면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을 구성하여 응모 가능하며, 5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본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작품 분야가 다양하고 포괄적인 만큼 ‘2023 제 1회 UAM 메이커톤’에 다양한 파트너사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삼성화재해상보험(손해보험) △UI Helijet(헬리콥터 운항) △tangerine(디자인 컨설팅) △CIC F&B(디자인 컨설팅) △PLANA(eVTOL 기체 개발) 가 참여하여 작품 심사위원으로 참가하고 수상 상금을 후원한다.

수상작은 본에어의 대표와 임원, 디자이너, 그리고 △tangerine △CIC △PLANA 기체 △삼성화재의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25팀의 수상자가 선별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수상자는 9월 15일 본에어 홈페이지와 본에어 소셜 채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 혜택은 현금 및 본에어 헬리콥터 탑승권, 인스파이어 호텔 패키지, 그리고 상품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상내역은 △VONAER 자체적으로 지원, 그리고 △INSPIRE Entertainment Resort와 △삼성화재해상보험이 지원하여 수상내역이 구성되었다.

상세한 수상내역은 ▲VONAER Award(760만원 상당 혜택) ▲INSPIRE Award(180만원 상당 혜택) ▲Gold Award(170만원 상당 혜택) ▲Silver Award(120만원 상당 혜택) ▲Bronze Award(80만원 상당 혜택) ▲Samsung Consolation Prize(총 50만원 상당 혜택)로 총 2,200만원 상당의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VONAER Award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현금과 500만원 상당의 헬리콥터 탑승권, 그리고 호텔 숙박권, F&B바우처, 아르떼 뮤지엄 티켓으로 이루어진 인스파이어 패키지 상품으로 총 760만원 상당의 수상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본에어 채용 연계형 디자인팀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본에어 관계자는 “본에어의 첫 번째 공모전 ’2023 제 1회 UAM 메이커톤’에 창의적인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참여자들이 미래 유망 사업인 도심항공모빌리티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자신들의 역량을 살려 에어 모빌리티 사업에 영향력있는 작품을 창작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본에어 헬리콥터 탑승권 및 인스파이어 호텔 패키지 등 상당한 혜택이 디자인과 UAM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며 “본에어와 파트너사가 마련한 수상 혜택이 공모를 위해 흘린 땀에 대한 달콤한 보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본에어가 주최하는 ‘2023 제 1회 UAM 메이커톤’, UAM 디자인 공모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