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구성원 위험성평가 체험 등 안전문화 정착

▲송상호 대표를 비롯한 씨엔씨티에너지 임직원이 안전보건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송상호 대표를 비롯한 씨엔씨티에너지 임직원이 안전보건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씨엔씨티에너지가 ‘안전보건경영’을 선포하며 무사고·무재해를 비롯한 안전문화 정착에 속도를 높인다. 

씨엔씨티에너지(대표이사 송상호)는 19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일환으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씨엔씨티에너지 경영진 및 가스솔루션본부 구성원이 새로운 안전보건경영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안전 결의문 낭독, 고용노동부 산업재해 사례 및 위험성평가 방법 공유, 정밀안전진단 직접 검사 결과 분석 등으로 진행된 선포식에서 씨엔씨티에너지 임직원은 도시가스 안전·안정 공급을 다짐했다.

이날 안전보건경영 선포를 통해 씨엔씨티에너지 임직원은 ▶종사자의 안전 확보 최우선 ▶유해위험요인 지속적 발굴 및 개선 ▶안전보건 관계법령 준수 철저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사업 활동과 안전보건경영의 조화 등을 추구한다.

특히 선포식을 계기로 도시가스 공급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전 구성원이 위험성평가를 체험하고 이를 확대 시행키로 했다. 

송상호 대표이사는 “기준과 법령에 입각해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안전·안정적인 도시가스 공급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