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LPG 1톤 트럭 조기전환 전략적 파트너십
경유 트럭보다 높은 출력, 전기 트럭보다 주행성능 우수 

▲(왼쪽부터) SK가스의 이득원 리테일사업담당, 박찬일 EE본부장, 윤병석 대표와 남양유업 김승언 대표, 양영일 영업본부장, 이희상 경영기획부문장이 협약 체결 후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왼쪽부터) SK가스의 이득원 리테일사업담당, 박찬일 EE본부장, 윤병석 대표와 남양유업 김승언 대표, 양영일 영업본부장, 이희상 경영기획부문장이 협약 체결 후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와 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은 25일 판교에 위치한 SK가스 본사에서 남양유업 및 남양유업 대리점에서 사용 중인 경유 1톤 트럭을 친환경 LPG 1톤 트럭으로 조기 전환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윤병석 SK가스 대표와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해 깨끗한 대기환경과 대리점 상생을 위해 LPG 1톤 트럭 전환을 공동 목표로 상호 협력의 초석을 다졌다.

이번 MOU를 통해 SK가스는 남양유업이 친환경 LPG 1톤 트럭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LPG충전 할인 혜택 등 각종 프로모션 과 이벤트를 통해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남양유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운용 중인 1톤 트럭 2300여대를 12월 출시 예정인 신형 LPG 1톤 트럭으로 전환하고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전기트럭 대비 충전 편의성이 높고, 경유 대비 미세먼지 배출이나 유류비 부담이 줄어 주거지역을 주로 운행하는 대리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K가스로부터 LPG 충전 할인 혜택 등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지원받아 원활한 전환은 물론 대리점 상생과 협력을 위한 경제적 지원도 병행할 방침이다.

SK가스와 남양유업의 파트너십은 전사 차원에서 경유 1톤 트럭을 친환경 LPG 1톤 트럭으로 전환한 첫 사례이자, 제품 특성상 냉장 및 냉동 탑차를 주로 사용하는 유업계에서 LPG트럭이 전기트럭보다 더 적합하다는 것을 인정한 사례이기에 더 의미가 있다.

윤병석 SK가스 대표는 “이번 남양유업과의 MOU는 두 회사가 함께 힘을 모아 저공해 차량으로 전환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무척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친환경 LPG 1톤 트럭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는 “친환경에너지 종합 솔루션 기업 SK가스와 함께 저공해 차량 도입을 선도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성숙한 ESG 경영과 대리점 상생을 목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LPG 1톤 트럭은 낮은 출력과 수동변속기 모델만 생산돼 활용성이 떨어진다는 기존 LPG 1톤 트럭의 약점을 모두 보완했다. 특히 경유 1톤 트럭 못지않은 출력과 더불어 전기 1톤 트럭보다 우수한 주행 성능과 편의성을 갖출 것으로 알려져 1톤 트럭을 주로 사용하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