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형 미디어아트 특강 진행 모습(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제공)
▲실감형 미디어아트 특강 진행 모습(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제공)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가 지난 25일 서울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광장에서 김은규 작가(교수 겸 미디어아티스트)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젊은 작가들을 대상으로 미디어아트 작가 양성을 위해 진행한 특강이다.

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는 지난 1월30일, 31일 서울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광장에서 ‘Deep Ocean 미디어아트 그룹’ 공연을 전시한 바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학과장은 "1세대 미디어아트 작가이며 교육자로 여러 유명 미디어그룹을 키워낸 김은규 교수의 특강은 직접 공간 설치부터 실감형 미디어아트 작업의 전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우리 학생들 외에도 미디어아트 작가들에게 오픈됐다. 공유를 통한 실무지식은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시야의 폭과 경험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는 애니메이션, 웹툰, 3D, VFX 영상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6월1일부터 진행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