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영업이익 43억원, 전년대비 49% 증가
매출 1213억원, 단기순이익 160억원 달성

▲신성이엔지 과천 사옥 전경.
▲신성이엔지 과천 사옥 전경.

[이투뉴스] 신성이엔지가 이차전지 드라이룸과 태양광 사업에 힘입어 올 1분기 이익 개선에 성공했다.

신성이엔지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3억원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1213억원으로 12%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60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사업부문별로는 반도체 클린룸과 이차전지 드라이룸 설비를 제조하는 클린환경(CE)사업부문 매출이 1011억원으로 전체 매출 80% 이상을 차지했다. 영업이익은 2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 증가했다.

이는 글로벌 배터리 기업들이 미국, 유럽, 동남아 시장에 설비투자를 늘려감에 따라 해외 법인을 중심으로 이차전지 드라이룸 수주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해외사업부문 매출은 48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나 커졌다. 이에 신성이엔지는 글로벌 투자 확대 추세에 맞춰 신규 투자가 예상되는 국가에 해외법인 추가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태양광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재생에너지(RE)사업부문도 성과를 거뒀다. 매출은 20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7억원으로 183% 증가했다. 전략적인 원자재 수급과 원가 개선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부사호 수상 태양광 등 개발사업 확대를 기반으로 견조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일부 국내 프로젝트가 다소 지연되고, 태양광 시장이 비수기임에 따라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2분기부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당기순이익은 지분법 투자 이익의 영향으로 흑자전환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1분기는 비수기 시즌이지만 태양광 사업 및 이차전지 드라이룸 등 해외사업부문 성장을 통해 의미 있는 흑자를 거뒀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반도체 및 이차전지 배터리 관련 투자가 증가하는 만큼 클린룸 및 드라이룸 경쟁력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77년에 설립된 신성이엔지는 국내 최초로 클린룸 국산화에 성공하며 제조 기업 중심으로 공기조화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국내 최대 규모 공조 장비 시설인 증평사업장을 설립, 반도체분야에 적용되는 산업용 외조기(OAC), 공기 조화기(AHU)와 드라이룸용 고효율 제습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