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정확 보도로 에너지산업 발전 기여

[이투뉴스] 이투뉴스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07년 창간해 에너지·환경·산업 분야의 주요 이슈 및 소식을 전문적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도하고, 에너지·환경 문제에 대한 심도있는 논평과 비판을 전문적으로 전달하는 에너지 전문지로써 우리나라 에너지산업 전반의 발전을 유도해 주시는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세계 모든 국가들이 지구의 온도를 올리는 탄소와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선진국들은 이를 비관세 장벽의 일환으로 정부 주도에서 글로벌 민간 중심으로 탄소중립 및 RE100 실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은 기존 화석에너지에서 신재생에너지로의 에너지패러다임 전환을 가속화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탄소중립 2050, 무탄소 전원공급을 추진하고 민간중심의 에너지전환 RE100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가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에너지의 안정적인 생산·공급과 일자리·수익창출을 통한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재생에너지협회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 인식을 높이고 신재생에너지 생산 및 보급에 애로가 없도록, 우리나라가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신재생에너지업계 모두는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산업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양질의 기사와 심층 보도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과 RE100 달성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이투뉴스의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리면서, 더욱 큰 발전이 있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