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길잡이 언론 역할하길

[이투뉴스] 한국연료전지협의회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이투뉴스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간 이투뉴스는 우리나라 건전한 에너지산업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문화 정립에 오랫동안 노력해왔으며 통찰력 있는 기사로 우리나라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언론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가스에너지를 포함한 에너지 문제는 국가적 과제이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더욱 심각하고 중요한 이슈가 되어갑니다. 특히 지속되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슈와 더불어 기후변화에 따른 위기로 미래의 에너지 수급 문제에 대한 우려는 날로 깊어지는 가운데 이투뉴스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고 빛을 발할 것입니다.

세계에서는 깨끗하면서도 새로운 동력원으로서의 가능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보급을 최우선의 에너지 정책으로 삼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다양한 수소 및 연료전지 관련 소식을 이투뉴스를 통해 접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한국연료전지협의회는 건물용·발전용 수소연료전지기술 국산화를 통해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연료전지산업을 확대하기 위해 대정부 소통을 전담하는 시장접점창구로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시가스사업자 및 건설사, 에너지사업자 등 에너지정책 담당기관 네트워크를 통해 연료전지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해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전략수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너지·환경 분야 전문 언론인 <이투뉴스>도 지금까지처럼 앞으로도 올바른 비판과 명쾌한 대안제시 등을 통해 에너지산업 발전의 길잡이 역할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