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환경분야 균형·조화 기여 언론

[이투뉴스] 이투뉴스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튜뉴스는 지난 2007년 창간 이래 에너지와 환경분야의 균형과 조화를 추구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로 국내 산업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한 전문언론입니다.

특히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대명제 아래 수소경제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인식하고 수소경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보도로, 국내 산업 생태계 발전에 노력해주신 이투뉴스 임직원분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국제사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에너지 안보를 확립하기 위해 탄소 중심 경제를 탈탄소·친환경 중심으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제사회는 수소경제가 두 사안을 실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인식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과 기술개발, 인력양성 등 정책적 역량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도 지난해 11월, 제5차 수소경제위원회를 통해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3대 전략 정책을 발표했고, 이를 기반으로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 기반 조성, 수소발전입찰거래시장 개설, 수소전문기업 육성 등의 성과 및 후속조치를 통한 정책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지난 5월 9일 청정수소 중심의 수소산업 육성을 위해, 안전기준 개발, 규제혁신, 안전관리 역량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수소안전관리 로드맵 2.0’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이튜뉴스가 수소경제에 대한 신속·정확한 건설적인 정보 전달과, 건전한 비판으로 산업 생태계 조성에 끊임없이 노력해 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정부의 정책 확대와 맞물려 산업계의 투자확대, 기술개발 등 노력이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경주해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도 청정수소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정부 정책지원과 전문기업 육성, 인력양성, 규제·제도 개선, 국제협력 강화 및 국민 수용성 제고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투뉴스의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에너지·환경분야의 최고의 전문언론으로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