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혁신 및 절약 선도해주길

[이투뉴스] 국가 경제의 근간인 에너지·기후 분야의 전문적인 취재와 흐름을 꿰뚫는 기사로 독보적인 에너지 전문언론으로 자리매김한 이투뉴스의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에너지 분야를 대표하는 매체로 당당히 자리매김하며, 에너지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한 세계 주요국들은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경제질서 강화를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러-우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위기가 지속되면서 그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가 에너지 안보 확립을 위한 난제들이 산적한 시기인 만큼 에너지 다소비 부문의 자발적인 효율혁신과 전 국민적인 에너지절약 문화 정착을 위한 언론의 역할과 헌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난 16년간 역동적인 취재와 심도 있는 기사로 에너지 전 분야를 아우르며 활동해주신 것처럼, 현재의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미래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이투뉴스가 에너지산업의 나아갈 길을 제시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한국에너지공단도 산업·건물·수송 등 부문별 에너지 효율혁신을 도모하고에너지절약 및 수요효율화 대책을 마련하는 등 국가 에너지 안보 확립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투뉴스의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