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친환경 사회 구현 앞장서는 전문언론

[이투뉴스] 에너지·환경 분야 전문언론 이투뉴스의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축하와 더불어 그동안 에너지업계의 신속 ·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합니다.

이투뉴스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가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저탄소·친환경 사회 구현과 새로운 에너지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시기에 에너지 분야를 전문적으로 취재하고 보도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환경·기후 전문 언론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우리 민간 소각전문시설업계도 안정적인 폐기물처리와 동시에 소각열에너지를 생산하여 기업의 화석연료 사용을 대체해 국가 탄소중립 실천에도 기여하며 환경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멘트 공장의 독식에 가까운 폐기물 사용으로 인해 우리 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큰 시련을 맞고 있습니다.

이에 조합에서는 시멘트업계 폐기물처리업역 침해 대응,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에 따른 민간소각전문시설 활용, 소각열에너지 육성을 위한 법·제도 현실화 등 업계의 미래를 위한 업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지지와 전문적인 분석이 중요한 지금, 엄선되고 균형 잡힌 정보를 독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전문매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이투뉴스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독자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신문으로 계속 발전해 가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자원순환에너지공제조합 이사장 이민석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