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투뉴스] 한화솔루션이 2050년까지 사용하는 에너지의 100%를 재생에너지 전환하겠다는 목표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 한화솔루션은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활동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재생에너지 전환 확대 노력과 성과를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공장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자가발전 추진 ▶녹색 프리미엄 제도 참여를 통해 올해 80.7 GWh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확보 ▶자사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K-EV100’ 캠페인 참여 등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보고서에 포함했다. 

한화솔루션은 2050년 재생에너지 100% 전환 목표 달성과 에너지 사용량 저감을 위한 새로운 활동 계획도 소개했다. 공장 옥상 등 부지를 활용해 4.37MW 규모 태양광 자가발전 설비를 추가하고, 냉방설비 실시간 부하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연간 2.3GWh 규모의 에너지를 절감할 계획이다. 또 석유화학 공정에서 발생하는 수소를 내부 연료로 활용해 사용 효율을 높여갈 방침이다. 

아울러 한화솔루션은 보고서에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달성 활동’, ‘지속 가능한 제품과 기술 개발’, ‘산업안전 보건관리 및 강화’, ‘임직원 역량 강화 및 공정한 성과 보상’, ‘컴플라이언스 및 윤리경영 강화’ 등 다섯가지 ESG 핵심 이슈에 대한 성과 및 개선 계획을 담았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점차 심화되는 세계적인 기상 이변에 대응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확대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적극 기여하겠다” 고 밝혔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