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모종1지구·모종샛들지구·풍기역지구 등과 함께 1만2,000여 세대 도시개발사업 시너지 누려
당진-천안 고속도로(예정), 1호선 온양온천역·배방역 등 광역교통망 두루 갖춰

도시개발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풍부한 주거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면서 규제는 상대적으로 덜 받는 장점을 갖췄기 때문이다.

도시개발사업은 주로 교통인프라 및 기반시설이 이미 갖춰진 지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주택 공급이 가능한 곳을 개발한다. 아파트 외에도 공원, 상업시설, 단독주택, 학교 등이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된다.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만큼 대형 건설사의 참여가 필수적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브랜드 단지가 공급되는 형태가 대부분이다.

이에 도시개발사업은 신도시 수준의 주거환경이 갖춰지는 곳으로 인식 된 데다, 신도시와 비교하면 규제가 덜하다는 장점도 있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수혜의 최중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를 6월 공급한다. 단지는 충남 아산시 모종동 아산모종2지구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1,06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가 들어서는 아산모종2지구는 인접한 아산모종1지구와 함께 아산시 구도심과 맞닿아 있어 상업, 교육, 문화, 행정 등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여기에 인근의 개발 예정인 모종샛들지구, 풍기역지구와 함께 약 1만2,000여 세대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의 상호 시너지 효과도 누리게 될 전망이다. 

아산시 숙원 사업인 당진~천안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이며, 당진~천안고속도로 일부 구간인 아산~천안 구간은 23년말 완공 예정으로 향후 경부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용이해진다. 또 아산IC 진입도로 일부 구간이 23년3월에 개통해 그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 3km내에는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배방역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약 1.5㎞ 거리에 풍기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망 확충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 및 서울·수도권 및 지방권역 이동성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 및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예정) 등이 인근에 있어 직주근접으로 인한 실수요가 풍부하다. 또 아산디스플레이시티2가 증설 예정으로 배후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삼성이 앞으로 10년간 비수도권역에 60조 원을 투자할 계획을 발표하며 그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그첫 행보로 아산에 4조 1,000억원을 투자해 신규 OLED 생산 설비를 구축하는 투자 협약식을 진행 한 바 있기 때문이다.

편리한 주거인프라와 다양한 여가시설도 갖추고 있다.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온양온천 전통시장, 아산시청, 아산소방서, 아산 버스터미널, 아산충무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어울림 근린공원, 온양천~곡교천, 한마음 야구장, 아산 국민체육센터, 이순신 종합운동장 등 여가시설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또한, 온양천 수변 생태공원 조성(2025년 말 예정)과 곡교천 아트-리버파크 통합하천 사업(2032년 예정)도 추진 중에 있어 그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는 ‘초품아’ 단지로 조성된다. 도보 거리에 신리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인근에 모종중(2025년 3월 개교 예정), 아산중·고, 한올중·고, 온양여중·고 및 학원가도 인접한 장점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는 아산 모종지구 내 최고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그에 걸맞는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단지 내에는 GX룸,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경로당,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 이상의 중대형 아파트로 지어지며, 84A, 84B 타입의 경우 4베이 판상형 구조로, 109 타입의 경우 5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