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성 부문 호평
글로벌 시장 영향력 입증 다년 연속 최상위 평가

[이투뉴스]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고객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성부문에서 호평을 받으며 태양광 시장에서의 높은 영향력을 입증했다.

한화큐셀은 태양광분야 글로벌 어워드인 ‘EUPD 톱 브랜드’, ‘생활소비재 어워드’, ‘PVEL 톱 퍼포머’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 2023’에 선정됐다. 유럽에서는 10년 연속, 미국에서는 2년 연속 선정이다. 태양광 톱 브랜드는 글로벌 조사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가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어워드로, 태양광 모듈을 직접 유통하고 설치하는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를 조사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선정한다.

한화큐셀은 최근 독일에서도 ‘생활소비재 어워드 2023’ 태양광부문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독일은 태양광 모듈을 주요 소비재로 인식할 정도로 재생에너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나라로 한화큐셀은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치를 입증했다. 

한화큐셀은 제품 성능과 장기신뢰성을 기준으로 수여하는 어워드에도 이름을 올렸다. 태양광 전문 인증기관인 ‘피브이이엘’이 최근 시행한 ‘2023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주력 모듈 제품군인 ‘큐피크 듀오’ 시리즈가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8년 연속 ‘톱 퍼포머’로 선정됐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높은 신뢰성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