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시장 허남식)와 에너지관리공단동남에너지기후변화센터(센터장 이선업)은 지난 12일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2008년도 에너지절약모범아파트 및 유공자 표창,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 및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너지절약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 및 포상하고, 우수절감사례를 널리 알려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는 부산광역시관계자을 비롯한 에너지계 주요인사와 에너지절약 유공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와 에너지절약 유공자들에 대한 포창 및 에너지절약모범아파트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11월 에너지절약의 달’ 을 맞이해 관내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하고 에너지절 약 신기술 및 이용사례를 산업현장에 보급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동래구청 강우선과장 등 9명이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중구청지역경제과 김홍철주사보 등5명이 부산광역시장 표창, (주)풍산 홍호표차장등이 공단이사장상, 안락 1차 SK아파트 등 9개소가 에너지절약모범아파트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 르노삼성자동차(주)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제인상사와(주)에서 지열냉․난방시스템과 태양열 급탕시스템에 관한 기술세미나가 진행됐다.

 

에너지절약모범아파트는 시가 200세대 이상의 APT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각 구․군으로부터 19개소를 추천받아,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평가․심의를 거쳐 에너지 절약시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태화 현대2차(진구 당감2동), 경동타운(동래구 명장2동), 삼성타운(동래구 명장1동), 안락 S.K(동래구 안락2동), 대방(북구 덕천1동), 대우이안(북구 화명동), 4지구영구임대(사하구 다대2동), 모라주공1단지(사상구 모라3동), 럭키(사상구 엄궁동), 상록(해운대구 좌2동)’아파트 10개소를 선정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