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사 최초 국제 인증 … 노르웨이 DNV 인정

LG전자(대표 남 용)가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온실가스 인벤토리에 대해 국제 인증을 받았다.

 

LG전자는 최근 세계적인 온실가스 검증기관인 노르웨이 DNV(Det Norske Veritas)로부터 온실가스 관리체제 및 배출량 관리가 국제규격에 적합하다는 내용의 제3자 인증서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1864년 설립된 노르웨이 DNV는 유엔이 승인한 온실가스 검증기관으로 이번 인증을 통해 이산화탄소(CO2), 수소불화탄소(HFCs) 등 LG전자가 측정하고 공개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이 객관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게 됐다.

 

온실가스 인벤토리란 한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통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사업장별, 공정별, 설비별로 온실가스 배출원을 목록화해서 통계화한 것을 말한다.

 

신종민 LG전자 환경전략팀장(상무)은 "각 사업장이 체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및 미래 감축량을 분석할 수 있게 돼 온실가스 감축 활동이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며 "제품 생산단계의 생산공정 혁신 및 에너지 사용 저감 활동으로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2월 CTO(최고기술책임자) 산하에 환경전략팀을 신설해 친환경 규제정책과 관련한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기후변화와 관련해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