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남동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모두의 꿈과 희망이 담겨 있는 기축(己丑)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과 함께 힘찬 첫 발을 내딛게 되어 가슴이 벅차오름과 동시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지난해는 미국발 금융위기로 시작한 세계 경제의 위기가 실물경제로 확산되어 우리 사회에 큰 고통을 준 한 해였습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도 연료가격 상승과 고환율, 재무구조 악화, 창사이후 전례 없는 적자 등으로 그 어느 해보다도 고단한 길을 걸어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불리한 경영여건과 예기치 않은 난관 속에서도 조직구성원 모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내실을 다지는 의미 있는 해로 만들었음을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하여 전 임직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친애하는 남동가족 여러분!

 

저의 경영의지와 철학이 반영된 우리 회사의 중기 경영목표로서 향후 3년 동안 강력하게 추진할 예정이니 적극적인 공유와 실천을 당부 드립니다.

 

이제 올해 추진할 역점과제를 여러분께 제시하고 본격적인 경영의 첫 장을 열고자 합니다. 제 임기의 첫 단추에 해당하는 올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실천을 바랍니다.

 

첫째, 발전운영 및 건설역량 강화로 본업을 진흥시켜야 하겠습니다.

 

우리 주된 수익원인 발전소 운영과 건설사업의 관리역량을 보다 Upgrade 해야 할 것입니다. 취약설비를 적기에 보강하고 과학적인 예측진단기법을 활용하여 설비의 신뢰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며 유연하고 창의적인 마인드로 발전소의 효율을 끊임없이 높일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할 것입니다.

 

둘째, 강도 높은 경영혁신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야 하겠습니다.

 

우리 회사는 공기업으로서 ‘전력의 경제적, 안정적 공급’이라는 공익성을 추구하는 것이 주된 책무이지만 수익성을 바탕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공익성과 수익성은 회사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제 조건으로 두 부문이 이상적으로 조합될 수 있도록 강도 높은 경영혁신을 추진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적극적인 사업다각화로 신규 수익을 창출해야 하겠습니다.

 

향후 전력수요 정체에 대비하고 현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 추진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서 신?재생에너지 등 신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충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가 갖고 있는 발전소 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하여 해외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입니다.

 

넷째, 미래를 대비한 핵심기술을 확보하여야 하겠습니다.

 

2013년부터 온실가스 감축 대상국에 우리나라가 편입될 것이 확실시 되어 우리에게는 큰 위협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저부하설비 중심의 기술력을 다변화하여 저탄소 녹색기술 등 고부가가치 분야에 대한 핵심기술을 확보해야 합니다.

 

다섯째, 신뢰문화를 정착하여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21세기 경영환경은 기업의 경영성과 못지않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 강조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전 임직원은 투철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 과정에서 윤리적으로 흠결이 없도록 정도에 따라 업무 처리를 수행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많은 어려운 이웃들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합시다.

 

새해 새아침을 맞이하여 남동가족 모두의 헌신과 분발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리며,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길 두 손 모아 기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