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100lm급 Power LED대비 30% 저렴한 Z1 시리즈

가격 경쟁력으로 LED시장 저변 확대 신호탄 될 듯


세계적인 LED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 www.acriche.co.kr)는 LED 조명시장의 저변확대를 위해 성능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조명 전용 LED 제품인 Z1 시리즈의 대량 판매를 개시한다.


서울반도체는 LED 조명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존 100lm급 Power LED보다 가격이 약 30%가량 저렴해 가격경쟁력이 한층 강화된 조명전용 LED 제품 Z1시리즈의 대량판매에 들어갔다.


Z1 시리즈는 Warm white인 NZ10150와 Pure white인 WZ10150가 있으며 밝기는 각각 95lm과 125lm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종전 평균 광속은 각각 80lm과 105lm였다.

 

Z1 시리즈의 바디는 열전도율이 높은 세라믹으로 돼있으며 방열판 면적이 넓어 열처리가 쉽다.

 

이런 특성은 높은 온도에서 밝은 빛을 더 오래 낼 수 있게 해 신뢰성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또 실내 및 실외용 조명기구와 가전제품 디자인 적용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Z1 시리즈는 신용카드 정도의 얇기인 1.2mm로 HB LED로는 매우 슬림한 제품으로, 최근의 트랜드에 걸맞은 컴팩트한 형태의 다양한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적의 LED제품이다.

 

대표적인 응용분야는 일반 조명을 비롯해 샤인 디스플레이, 냉장고 고내등과 같은 대체용 면발광 조명분야 및 협소한 공간에 설치되는 캐비넷 라이팅, 매립형 장식조명, 백열등 대체광원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쓰일 수 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이번 서울반도체의 Z1 시리즈 대량 판매 개시는 국내외 LED조명시장을 더욱 빨리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