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나눔과평화, 에관公에 질의서 발송ㆍ회신 요구

'태양광 리스트' 유출로 인한 파장이 일파만파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본지 1일자 1면 보도참조) 환경단체가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측에 정확한 경위와 향후 대책을 밝히라는 내용의 질의서를 발송했다.

(사)에너지나눔과평화(이사장 김정욱)는 2일 신재생에너센터장을 수신자로 하는 '태양광발전차액 지원 리스트 유출건에 관한 질의'라는 제목의 공문을 통해 이번 리스트 유출 경위와 담당자, 공단의 입장 및 대책, 유출범위 등을 상세히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에너지나눔과평화는 공문에서 "4.29 발전차액지원제 고시개정으로 태양광산업의 성장과 향방에 대한 부정적 예측이 끊이지 않던 시기에 또다시 갑작스럽게 유출된 태양광 상세리스트로 시장이 일대 혼란에 빠져 있다"며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환경단체 차원에서 후속조처를 마련하고자 하니 빠른 시일내에 회신해 달라"고 요구했다.

에너지나눔과 평화는 이 질의서에 포함된 질의사항을 통해 ▲리스트가 유출된 정확한 경위 ▲리스트를 유출한 자와 이유 ▲그간 업계 사이에 공공연히 나돌던 리스트에 대한 공단의 입장과 향후 대책 ▲현재 유출된 리스트의 범위 등을 5일까지 문서로 회신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태호 에너지나눔과평화 사무처장은 "정부가 공청회도 없이 4.29 고시를 발표한 것도 문제인데 모든 국민이나 사업자에게 공정하게 제공돼야 할 정부 정보를 유출한 것은 관련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환경단체 입장에서 결코 좌시할 수 없는 행위"라면서 "일단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이번 질의서를 발송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사무처장은 "이번 유출사건이 어떻게 진행됐는지, 관련자가 누구인지, 해당기관이나 상위기관에서 유출됐는지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 특정인이 수혜를 보는 바람직하지 않는 사회 병폐가 바로잡혀야 한다. 정확한 경위와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진상 파악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