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유공자포상’ 추천 접수 시작

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이 ‘2009년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유공자포상’의 주인공을 찾는다.

에너지관리공단측은 지난 5일부터 에너지절약 의식을 고취시키고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공헌한 주인공을 발굴ㆍ포상하고자 유공자 추천 접수를 시작했다.

추천분야는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절약시책 및 홍보 ▶기후변화대응에 앞장선 ‘에너지절약 부문’과 ▶기술개발 ▶설비 국산화 ▶생산기술 혁신 ▶보급촉진에 기여한 ‘신재생에너지산업발전 부문’이다.

개인과 단체 모두 가능하며, 포상은 행정안전부와의 협의를 거쳐 산업훈장 및 산업포장ㆍ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에너지절약 유공분야의 접수마감은 오는 7월 15일까지이며, 접수는 에너지관리공단 본사 생활실천홍보실이나 각 지역센터 및 지사로 하면 된다. 포상은 오는 11월 제31회 에너지절약촉진대회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에너지절약 유공과 관련한 문의는 공단 생활실천홍보실의 전화 (031)260-4366)나 메일(jkm@kemco.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유공분야는 오는 7월 2일까지 접수마감하며, 공단의 신ㆍ재생에너지기획실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포상은 오는 10월 ‘2009 신재생에너지 대상’에서 있을 예정이며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유공에 관한 문의사항은 공단 신ㆍ재생에너지센터 에너지기획실(전화 (031)260-4819, 메일(mskim@kemco.or.kr)을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