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SK 항공권 0.1% 적립ㆍ캐쉬백 '마일리지' 전환

대한항공(www.koreanair.com)이 SK주식회사 OK캐쉬백(www.okcashbag.com)과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오는 19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현재 대한항공은 13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제도를, SK주식회사는 28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OK캐쉬백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제휴 내용에 따르면 고객이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기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외에 추가로 항공권 금액의 0.1%가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OK캐쉬백 포인트는 20포인트당 1마일로 환산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스카이패스 회원들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도 OK캐쉬백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함으로써 무료항공권 및 좌석승급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 역으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한항공은 OK캐쉬백 회원을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OK캐쉬백은 서비스 범위를 항공편 요금으로까지 확대함으로써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SK주식회사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국내 대표적인 마일리지와 포인트 프로그램 간의 전략적 제휴로서 양사의 대규모 회원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혜택을 늘리고 회원을 공동 관리하는 등 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제휴 시행에 맞춰 오는 19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약 한달간 대한항공과 OK캐쉬백 홈페이지 및 전국 주요 SK주유소를 통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SK주유소 이용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및 OK캐쉬백 포인트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응모방법은 주유 영수증에 인쇄된 응모번호를 대한항공 홈페이지 이벤트창에 입력하면 된다.

또 대한항공과 OK캐쉬백 홈페이지에서는 퀴즈 이벤트 참여자 및 항공권 구입 고객, OK캐쉬백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한 고객 등을 대상으로 국제선 및 국내선 항공권 또는 OK캐쉬백 포인트 등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