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조병준 기자] STX는 경남 창원에 두 번째 다문화어린이도서관을 개관했다.

8일 STX에 따르면 이날 강덕수 STX그룹 회장, 윤병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태호 경남도지사, 커멀 프러사드 코이랄라 주한 네팔대사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 창원관 개관식을 했다.

이 도서관은 148㎡ 규모로 열람실 1개와 유아실, 프로그램실, 이동식 무대 등을 갖추고 있으며 베트남과 태국, 인도네시아 등 7개국의 도서 6000여권, 어린이용 만화영화 및 동요 등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STX는 해외 영업망을 통해 각국의 아동도서 1000여권을 구입해 이 도서관에 기증하기도 했다.

도서관이 있는 경남 지역은 국내에서 3번째로 다문화가정 8000세대와 이주노동자 6만여명이 살고 있는 곳이다.

강덕수 회장은 "도서관이 다문화가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사회에서 다문화가정의 편안한 쉼터이자 배움터로 조속히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다문화어린이도서관 사업을 그룹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TX는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부터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에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 1호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