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 통해 생물자원 전문 인력 양성…25일부터 접수

[이투뉴스 전빛이라 기자] 국립생물자원관은 생물자원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 4기 '생물분류 이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개설해 25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전국 생물학 또는 관련전공 3,4학년 20명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인턴십 프로그램은 내년 1월 4일부터 8주동안 진행된다.

처음 2주 동안 공통 교육으로 주요 생물군별 연구 방법과 생물자원 전시기법 등을 강의와 실습을 통해 익히고, 나머지 6주는 각 부서에 배정돼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관련 업무를 직접 경험한다. 프로젝트를 수행한 학생들에게는 수료 후 수료증과 소정의 일비를 지급한다.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 과정은 생물 관련분야의 표본제작 실습 교육 및 전공 분야의 업무 훈련이 수반된 만큼 참여 학생들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턴십 과정을 학기별로 개설하여 생물자원의 국가 경쟁력 시대에 대비한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nibr.go.kr)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 내달 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발표는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문의- 전시교육과 교육팀 032-590-7157)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