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제4회 파란마음 파란세상 글·그림 공모전

[이투뉴스 음지호 기자] 현대오일뱅크(대표 서영태)가 다음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파란마음 파란세상 글쓰기·그림 그리기 대회'를 펼친다.

'자연사랑과 환경보호'를 주제로 올해 4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환경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며 어린이들에게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대표적인 지구환경 사랑 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전국의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희망자는 주제와 관련된 자유로운 형식의 시와 산문, 크레파스나 물감 등 그림 작품을 현대오일뱅크 공익캠페인 사이트(csr.oilbank.co.kr)에 올리면 된다.  

응모작들은 아동문학가와 미대 교수 등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글과 그림 부문의 우수작품을 각 16편씩 선정해 상패 · 상장과 함께 노트북, PMP, 디지털 카메라, 닌텐도 위 등 푸짐한 상품을 수여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글과 그림 부문에 가장 많은 응모작을 출품한 학교에 '찾아가는 1일 오일뱅크 환경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1일 오일뱅크 환경 학교'는 환경재단 소속 환경교육 전문 교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각종 시청각 자료들과 함께 환경 실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살아있는 환경 교육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신방호 현대오일뱅크 부사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글과 그림을 통해 우리의 자연과 지구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그들만의 풍부한 상상력을 담은 환경사랑 메시지를 어른들도 함께 공감함으로써 사회 전체가 자연보호의 파수꾼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