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이나영 기자] 에너지절약·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에너지솔루션즈(대표 이범용)가 정부로부터 2년 연속 우수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으로 선정됐다.

15일 에너지솔루션즈에 따르면 전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수여식 및 발표회를 가졌다.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에너지솔루션즈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술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날 발표회는 '2009 대한민국 녹색에너지대전' 행사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에너지솔루션즈는 냉난방 설비 및 폐열회수설비의 개선점과 산업체의 공정과정을 개선해 얻을 수 있는 에너지절약 사례 등을 발표했다.

ESCO는 에너지 사용자의 에너지절약 시설에 투자해 이 투자시설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절감비용으로 이윤을 얻는 기업을 말한다. 1992년 처음 도입된 이래 142개사가 KAESCO(Korea Association for ESCOs)에 등록돼 활동하고 있다.

이범용 대표는 "에너지절약, 신재생에너지 및 관련 엔지니어링 분야 대표기업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관련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