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20일 한국화재보험협회회관서 세미나
2010년 LED 조명산업 전망, 수출확대 방안 모색

[이투뉴스 이나영 기자] 다가오는 2010년의 LED 조명 산업을 조망하고 LED 조명관련 제품군의 해외시장전망과 상품화 전략을 점검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이하 미래기술연)은 오는 11월 19~20일 서울 여의도 한국화재보험협회회관에서 '2010 LED 조명산업 및 수출전략 Overview'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19일에 ▲2010년 LED 조명산업 전망 및 시장 분석(권재욱 삼성 LED 수석) ▲LED 조명 인증절차와 보급장려시책(김성수 에너지관리공단 효율표준실 부장) ▲LED 관련 신규 사업성 평가와 비즈니스모델(황남 한국광기술원 LED 사업단장)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해외 LED 산업국의 국가 정책 ▲국내 LED 조명 KS 표준 및 관련 소재와 부품 산업에 대한 중요성 등이 다뤄진다.

20일에는 ▲해외시장 진입 및 성공 전략(백영호 필립스전자 이사)을 시작으로 형광등 대체 LED 조명, 국내·외 도로조명의 설치사례, 할로겐/백열전구 대체 LED, 헬스케어·의료기기용 LED 조명, 도로경관 및 영상 LED 조명의 설치사례 등에 대한 시장 전망 및 상품화 전략과 관련해 유관업체의 담당자 및 대표가 발표한다.

미래기술연 측은 "현재 개발 중인 LED 조명과 관련해 선행연구가 진행됐거나 이미 실적을 가시화한 업체들의 연구원이 직접 참여해 발표함으로써 향후 LED 조명 관련 신사업 진출을 검토중이거나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업체의 전략 구축에 좋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LED 조명 산업과 관련된 기술력 발전에 일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