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가 준 행복한 사연'과 '기차타기 아이디어' 온라인 이벤트 열어

[이투뉴스 이준형 기자]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오는 15일까지 모든 열차이용객을 대상으로 ‘기차가 준 행복사연’과 ‘기차타기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문학기행 관광열차 탑승권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의 이벤트란에서 행복사연 혹은 기차타기 아이디어를 인적사항과 함께 써 내면 된다.

코레일은 심사를 거쳐 18일 이벤트별 최종당첨자 각 10명씩을 발표할 계획이다. 당첨자에겐 26일 ‘사랑의 춘천기차, 문학기행 관광열차’ 탑승권이 1인당 2장씩 제공된다.

코레일은 당첨자 중 최우수 사연과 아이디어 출품자에게는 문학기행 관광열차에서 사연과 아이디어를 발표할 기회를 주고, 추가 부상으로 눈꽃열차 상품권(2010년 1월 예정)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천세 코레일 여객본부장은 “친환경 녹색생활 교통수단인 기차타기에 전 국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타자! 기차를’ 캠페인을 진행중”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철도에 대한 행복한 사연을 고객과 나누고, 아름다운 철도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수집해 영업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 춘천기차와 문학기행 관광열차’는 26일 출발해 강원도립화목원, 김유정 문학촌 등 강원도의 명소를 여행할 예정이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