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공무원 3547만원 모금해 기탁

[이투뉴스 이준형 기자] 아이티를 향한 도움의 손길이 지자체에서도 보이고 있다.

전남도청 공무원은 대규모 지진피해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티의 재난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3547만원을 모금해 지난 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 성금은 도청 소속 공무원 3014명이 지난 1월 19일부터 27일까지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것이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지진 피해로 실의에 빠진 아이티 사람들에게 삶의 용기를 북돋아주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특히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주신 도청 및 시·군 공직자분께 감사하며 아직 참여하지 못한 많은 도민들이 아이티 돕기에 동참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박 지사는 "우리나라는 6.25전쟁시 유엔을 중심으로 한 자유우방국 등의 협력으로 전쟁을 이겨내고 오늘의 경제 발전을 이룩했다"며 "이제 우리가 과거 국제사회의 도움과 관심에 보답할 차례로 특히 자유·인권·평화를 사랑하는 전남도민이 인류애와 이웃사랑 정신으로 아이티 이재민 돕기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모금운동 확산을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도내 각 시·군 공무원, 기업체, 종교단체, 주민 등 많은 사람들이 모금운동에 동참해 지난 4일 현재까지 1억여원의 성금을 기탁하는 등 온정의 손길이 갈수록 늘고 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