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환경단체 및 산업체 환경기술인 참여

[클릭코리아 전빛이라 기자] 광주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환경오염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민·관 합동 지도·점검은 환경오염 행위를 인식시켜 오염을 사전 예방하고 지도·점검 업무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산업체의 전문 환경기술인은 환경오염 배출시설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제시하고 환경기술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민·관 합동점검반은 시민생활환경회의 등 시민단체 회원과 산업체 환경기술인, 공무원 등 각 1명씩 3명을 1개반으로 구성했으며 모두 3개반이 편성됐다.

주요 점검내용은 오염방지시설을 거치지 않고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는 행위, 폐수를 비밀 또는 무단방류 하는 행위, 부식·마모 등에 의한 오염물질 누출 방지 여부, 허가(신고)내용과 실제 시설내역 일치여부 확인 등이다.

시 관계자는 "민·관 합동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환경오염을 야기하는 행위 등 생태계 파괴나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한 행정처분과 함께 사법기관에 고발조치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