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인천 ~ 광저우 주 4회(화,수,금,토) 취항

대한항공은 인천~광저우 노선에 총 148석의 B737-800 기종을 투입해 주 4회(화, 수, 금, 토) 운항한다.


한국 출발편은 오전 9시 20분 인천을 출발, 현지 시각 오전 12시 광저우에 도착하고, 복편은 현지 시각 오후 1시 광저우를 출발해, 오후 5시 25분 인천에 도착한다.


광저우는 중국 남동부에 있는 광둥성의 성도로 주장강 유역 하류 해구에 인접해 있으며, 베이징, 상하이와 함께 중국의 3대 도시에 속한다. “홍콩”과 바다를 사이에 끼고 있고 남중국해 서쪽으로 위치한 지리적 요건 때문에 일찍부터 중국의 주요 상업도시 및 무역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했다.

 
“먹는 것은 광저우에서(食在廣州)”라는 말도 있듯이 광저우는 음식으로 중국에서도 이름난 도시다.

가장 큰 재래시장인 칭핑 시장에서는 자라, 거북, 토끼, 개구리 등 세상의 모든 것들이 중국 요리의 재료가 된다는 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광저우는 21세기 들어서면서 중국개혁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남대문(南大門)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며, 전세계 500대 기업 중 이미 200개 기업이 진출해 있다.


또한, 삼성전자, 포스코 등 국내 기업만 2000개가 진출해 있는 등 다국적 기업의 거점 도시이자 중국 경제의 새로운 구심 축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해 개설해 주 2회 운항 중인 화물노선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비즈니스 지원에도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광저우 노선 신규취항으로 대한항공의 중국 취항도시는 총 20개로 늘어나게 됐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